본문 바로가기

RestRoom/Routine

지금부터 2월까지 기본적으로 끝낼 책들..

 BOOK!!


윈도우 디바이스 드라이버 책도 좋아서 샀지만 현재 서트에 있는 책을 쭉 보던 도중
드라이버 개발자를 위한 윈도우 파일 시스템 이라는 책도 괜찮더군요.
윈도우 디바이스 드라이버에 비해 한 주제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쭉 머리속에 그리는 능력은 위 책이 더 괜찮은거 같습니다.

당연히 윈도우 디바이스 드라이버 책과 병행하면서 해야겠지요. 모르는 부분은 각각 책에서 채워주구요.
어느정도 윈도우 디바이스 드라이버, Windows 구조와 원리를 본 상태여서 그런지 윈도우 파일 시스템은 빨리 끝낼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:-)

일단 위 책 끝내면서 해볼 프로젝트로는 폴더 보호 프로젝트 입니다.

사용자가 등록해 놓은 특정 폴더에 접근하려고 하면 암호를 치라는 창이 나오면서 암호를 쳐야만 폴더에 들어갈 수 있게끔..!
당연히 드라이버로 개발하겠지요.

그리고... 안드로이드...;; =_=;; 학교 비전이라는 행사때문에 공부를 해야하지만 뭐 겸사겸사 한번 해봐야겠습니다.
전 아직 스마트폰이 아니지만... 나중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살 것이기 때문에 한번 공부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자바를 거의 수박 겉핥기로 배운 미천한 실력이어서 이건 빨리 할수 있을지 걱정이군요..;

일단 두 권을 최대한 빨리 끝내도록 노력해보고... 추가적으로 USB 버스를 사용하는 드라이버 개발을 해봐야겠습니다.

여름방학땐.. OS를 한번 ..쿨럭 =_= ㅠ 계획만 주구장창.. 난 할 수 있..다..!!

혹시 디바이스 드라이버 관련되서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~_~ 리눅스 커널도 해야할 탠데 ..걱정부터 앞서는군요.